워싱톤 한인 천주교회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미사전례중 제1 , 제2 독서의 말씀 선포를 담당 합니다. 하느님의 말씀을 단순히 낭독하는 것이 아니라 온 회중에게 선포하는 예언자, 사도의 도구로서의 역활을 담당하며 영세하신 신자는 누구라도 참여 할수 있습니다.
저희 반주단은 아름다운 반주로 거룩한 미사를 돕고, 신자들의 신심을 북돋아
경건한미사가 될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평일, 주일, 연도 및 장례미사 반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피아노가 가능하신분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워싱턴 한인천주교회 복사단은 본당 내 전례 거행시 사제들을 도와 전례가 거룩하게 거행될 수 있도록 합니다. 본당에 교적을 두고 첫영성체를 마친 4학년부터 10학년까지의 남녀 학생으로 구성되며 일정기간의 전례 교육을 마친후 입단합니다. 입단 후 평일 저녁 미사, 토요일 주일미사, 주일 새벽미사, 9시 미사, 교중미사와 학생미사에 봉사합니다. 복사단 월례회의는 매월 첫째주 금요일 성시간 후에 열리며 수시로 필요에 따른 전례연습이 있습니다. 복사들은 제대에서 가장 가까이 봉사하면서 성체의 사랑을 배우며 자신을 성화하고 복사단 활동을 통해 성실성, 책임감, 공동체 정신을 배웁니다.
어르신 복사단은 복사단이 봉사하기 어려운 수요일 아침, 목요일 아침 그리고 장례미사에서 사제를 도와 복사직을 수행함으로써, 거룩한 전례가 원활하게 진행될수 있도록 돕는 활동을 합니다.
세라핌 성가대는 워싱톤한인천주교회 내의 교중미사 성가대 입니다. 저희는 일요일 교중미사중 전례성가를 통한 모든 신자여러분들의 성화를 이루는데 그일익을 담당하며, 단원 모두가 한마음 한목소리로 일치 단결하여 주님께 최고의 찬양을 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성체봉사단은 본당의 주말 정례미사와 대축일 미사 중 성체성사를 하시는 신부님을 도와 신자분들께 성체를 분배하는 훈련과 교육을 통하여 임명된 봉사자들의 모임입니다. 두달마다 갖는 정기모임을 통해 함께 성사에 대한 존경심과 경간한 신앙심을 재교육하고 있습니다.
제대회는 성체께 대한 각별한 신심으로 예수성심과 일치하여 제대를 중심으로 봉사하며 미사 성제를 위해 제단을 성스럽고 엄숙하고 정결하며 가장 아름답게 준비하여 미사가 잘 진행되고 신자들이 미사를 통해 많은 은혜를 받을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미사 전례를 주관하는 미사 집전 사제를 돕고 신자들의 미사 전례가 원활히 진행되도록 능동적으로 인도하는 전례분과 소속 단체입니다. 평일 주일 및 대축일 미사 그리고 장례미사 혼인미사 등 여타 본당 미사의 해설을 합니다. 해설은 전례에 대한 참된 의미를 새기면서 영적 성장에 큰 몫이 됩니다.
헌화회는 성전 꽃꽃이를 통하여 하느님께 찬미를 드리는 단체로, 전례 주기에 따라 또는 본당의 특별한 행사때마다 제대앞에 꽃을 장식하여 전례의 의미를 전달하고 미사에 참례하는 신자들이 제대꽃 안에서 많은 은총을 받을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서로간의 협조를 통해 사랑과 봉사의 실천을 함께 합니다. 성전 꽃꽃이 봉사를 원하시는 분들은 언제나 환영합니다.